안녕하세요. 블랜더긱 시카다 입니다.
이 블로그는 블렌더에 대한 내용과 튜토리얼을 주로 다룰 것입니다.
UV map에서 부분별 ID를 만들고 Substance Painter로 import하는 이유는, 텍스처 작업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.
부분별 ID는 3D 모델의 각 부분을 구분하기 위한 색상 또는 번호입니다. 이를 UV map에 추가하면, Substance Painter에서 각 부분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모델의 얼굴 부분에는 빨간색, 옷 부분에는 파란색 등으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Substance Painter에서 이러한 부분별 ID를 활용하면, 다양한 브러시와 필터를 사용하여 각 부분을 쉽게 색칠하거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, 텍스처 작업을 보다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Substance Painter에서 생성된 텍스처를 다시 Blender로 가져올 때, 부분별 ID를 사용하여 각 부분의 텍스처를 자동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, 더 빠르고 정확하게 텍스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Textools를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.
https://github.com/TexTools/FFXIV_TexTools_UI
GitHub - TexTools/FFXIV_TexTools_UI
Contribute to TexTools/FFXIV_TexTools_U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AI가 디자인도 하는 세상, 디자이너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? (0) | 2023.05.26 |
---|---|
블렌더, 여러 오브젝트의 텍스쳐를 하나의 UV맵으로 베이킹하는 방법 (0) | 2023.05.13 |
블렌더, 내가 입력한 키가 화면에 보이는 애드온? (2) | 2023.05.12 |
블렌더에서 UDIM을 사용하는 이유와 장,단점 그리고 사용방법 (0) | 2023.05.12 |
블렌더와 Substance 3D painter는 짝궁! (0) | 2023.05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