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블랜더긱 시카다 입니다.
이 블로그는 블렌더에 대한 내용과 튜토리얼을 주로 다룰 것입니다.
애니메이션을 만들때, 기존의 오브젝트에 폭발이나 깨지는 효과를 주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. 이때 어떻게 만드는지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[1] Edit>Add-ons에서 Object: Cell Fracture 활성화.
[2] 폭발이 일어날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spacebar눌러 검색창을 연다음, Cell fracture을 클릭.
[3] cell Fracture선택하고 Collection이름은 원하는대로 넣어준후 OK를 클릭.(source Limit을 조정해서 조각 수를 조정하기)
[4] 오브젝트의 조각이 형성되면 상단 헤더에서 Object>Rigidbody>Add active해준다.
[5] 그리고 spacebar로 bake to keyframe
[6] bake된 키프레임을 조정해서 애니메이션을 원하는데로 조정.
[7] 완성
블렌더, Cargo by KitBash3D 이용해서 빠르게 프로젝트 만들기! (0) | 2023.07.30 |
---|---|
블렌더, 서서히 사라지는 효과 만들기 (0) | 2023.07.30 |
블렌더, 인버스키네마틱 IK(Inverse Kinematic)Constraint으로 다리 리깅하기 (0) | 2023.07.13 |
블렌더, 포토샵으로 빠르게 노말맵만들기 (0) | 2023.07.11 |
블렌더, 3D 스컬팅을 한 후에 리토폴로지를 해야하는 이유, 그리고 리토폴로지애드온 (0) | 2023.07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