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블랜더긱 시카다 입니다.
이 블로그는 블렌더에 대한 내용과 튜토리얼을 주로 다룰 것입니다.
텍스쳐링 단계에서 때로는 텍스쳐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대게 면이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았거나 뒤집혀 있는 경우에 나타납니다. 면이 제대로 정렬되지 않았을 때는 텍스쳐가 부적절한 각도로 표시되어 비정상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뒤집힌 면을 찾아내고 올바르게 뒤집어주어야 텍스쳐링을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이제 뒤집힌 면을 찾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1. 화면 오른쪽상단에 있는 Viewport Overlays > Geometry > Face Orientation 체크
2. 오브젝트의 Normal이 제대로 되어있는 면은 파랑색, 뒤집혀 있는 면은 빨강색으로 표시됩니다.
3. 빨강색으로 표시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Editmode에서 Ctrl+Shift+N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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